본문 바로가기
멘탈 관리 정보

연인 관계 돈독하게 만드는 방법

by 헬씨블로거 2022. 11. 2.

 

 

 

연인 관계를 지금보다 더 돈독하게 만드는 방법은 두 사람의 관계를 위해 정기적으로 노력하는 무엇인가를 만들어내고 서로의 존재를 당연하게 여기지 않도록 해야 해요.

 

서로가 소중한 사람이라는 것을 직접 말이나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이 오해가 없을 것이며 늘 상대방의 말에 진심으로 경청하여 귀를 기울여 주세요.

 

 

 

 

 

1. 씨앗이 싹을 틔워 나무가 되듯이 연인 관계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오랜 시간 동안 연인 관계로 지속하고 있을 경우 서로에게 소홀하고 당연히 옆에 있는 사람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지 않기 위해서는 두 사람의 관계를 위해 정기적으로나 자주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데요. 연인 관계는 신경 쓰지 않고 가만히 내버려 두면 나빠질 수 있어요. 어떤 이슈가 문제가 생길 때만 신경을 쓰게 되면 서로 발전되지는 않는 듯해요.

 

처음 만나 지금까지 함께하면서 사랑을 해 왔고 그 초심의 마음이 다소 사라진 상태일 수 있어요.

 

그대로 둔다면 연인 관계는 그냥 그 자리에 멈춰있을 겁니다. 우리가 정원에 씨앗을 심으면 씨앗이 싹을 틔워서 나무가 될 수 있도록 물을 주고 가꾸잖아요?

 

 

 

 

만약 씨앗만 심어놓고 물도 안 주고 가꾸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주변에 잡초만 무성해지고 싹도 틔기 전에 죽을 수 있어요. 연인 관계도 마찬가지입니다.

 

연인 관계는 서로 무신경해지는 순간 상대의 존재를 당연하게 여기고 더 이상 상대한테 신경 쓰지 않는다는 것을 상대도 느끼게 되면 서로가 무신경하게 지내게 될 것입니다.

 

 

 

 

연인 간의 예의조차도 사라질 수 있어요. 서로가 소중하게 여긴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오해의 소지가 없을 것입니다.

 

사람은 모두 자기 편안대로 자기가 보이는 대로 느끼는 대로 생각하기 마련인데요. 연인 관계이더라도 서로 소중하다고 표현하지 않고 말하지 않으면 어떻게 알겠어요?

 

상대의 삶을 좀 더 즐겁고 행복하게 만드는 작고 사소한 행동을 하는 것이 상대에 대한 사랑을 보여주는 방법 중 하나겠습니다. 어떻게 하면 상대가 좀 더 즐겁고 행복할지 생각할 필요가 있어요.

 

 

 

 

2. 연인의 말에 늘 경청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

 

연인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상대방이 속마음을 털어놓거나 어떠한 말을 할 때 귀 기울여 경청하는 자세입니다.

 

친하다고 해서 그냥 흘려듣거나 귀찮아하는 것은 연인 관계가 소홀해질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말을 할 때 중간에 끼어들지 말고 상대가 하고 싶은 말을 모두 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것입니다.

 

상대방이 원하는 만큼 얘기를 모두 하게 해 주면 이해받고 싶은 욕구를 최대한 완벽하게 채워줄 수 있어요.

 

이렇게 하면 상대방은 그동안 서운했던 감정을 다소 완화시킬 수 도 있습니다.

 

 

 

 

또한 마음을 활짝 열고 더 진심으로 당신에게 다가올 수 있어요. 서로 간의 뭔가 보이지 않았던 벽이 허물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연인의 말을 경청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산만한 자세로 몸을 움직이거나 지루해하는 모습이 보이면 역효과가 날 수 있어요.

 

이야기를 들을 때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면 좋은데요. 예를 들어 아, 그랬어?, 그렇구나, 그래 계속 얘기해 봐 등 맞장구를 쳐주면 연인은 더 깊이 있게 말을 할 수 있을 겁니다.

 

상대방의 말이 아무리 본인의 기분을 언짢게 하더라도 시시비비를 바로 가리지 말고 비판하려고 하지도 말고 우선 끝까지 이해하는 자세로 경청을 한 후 모두 얘기가 끝나면 본인이 들으면서 느꼈던 기분과 오해를 감정 섞인 말투가 아닌 차분한 말투로 얘기해 주세요.

 

 

 

 

3. 상대에게 중요한 사람이라는 느낌을 가지도록 만들어야 한다.

 

인간의 중요한 욕구 중에는 무조건 자신을 감싸주는 것 이외에도 가치 있는 존재라는 느낌을 받고 싶은 욕구가 있다고 합니다.

 

누구나 자신이 중요한 존재로 평가를 받기 원합니다. 사람은 자신을 높이 평가해 주고 칭찬해 주는 사람에게 호감을 느낍니다.

 

 

 

 

이런 느낌은 스스로 충족시킬 수 없습니다. 늘 옆에 있는 연인이 나의 좋은 점을 찾아내어 진심으로 칭찬해 주고 북돋아주면 서로 간의 신뢰와 깊은 애정으로 돈독해질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별 말 아닌데도 이런 말을 들으면 그냥 기분이 업되기도 하잖아요?

 

예를 들어 사랑하는 연인이 '오늘 프로젝트하느라 고생 많았어. 정말 잘했을 것 같아! 난 믿어', '오늘 하루도 수고했어. 고생 많았지? 맥주 한잔 할까?' 특별한 말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이런 말을 듣게 되면 안정을 찾고 편안해집니다.

 

 

 

 

말 한마디로 천냥 빚을 갚는다고 하잖아요? 이 말들이 다 이 속담에 해당되는 것이죠.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잖아요? 연인에게 칭찬하고 긍정적인 말을 많이 하면 할수록 연인 간의 사랑은 더욱더 깊어질 것입니다.

 

연인 관계 돈독하게 만드는 법

 

마무리

 

연인 관계를 처음 시작하든, 오랜 시간 동안 관계를 이어왔던지 간에 서로 간의 존중하는 마음과 배려하는 마음은 같아야 할 것입니다.

 

연인 관계가 돈독해지는 방법은 사람을 존중하는 태도에서 시작됩니다. 꼭 기억해야 할 것은 연인은 언제나 내 곁에 오래 머무르는 사람이 아닐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위와 같이 연인을 위한 나의 마음가짐과 자세에 달려 있을 것입니다.

 

 

연애 잘하는 사람들의 특징 (스트레스 받는 연애 벗어나는 법)

연애를 잘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솔직함, 이해심과 배려, 적극적인 노력, 높은 자존감, 유연성, 긍정적인 태도 등의 다양한 성향 및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연애도 인간관계 중 하나이죠.

talking-about-health.tistory.com

 

집착하는 사람 특징 및 집착하는 마음 내려놓는 법

한 사람을 좋아하거나 사랑할 때, 상대방에게 집착하는 마음이 강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집착하는 사람은 자신의 행복을 상대방에게서 찾기 때문입니다. 스스로 행복해지는

talking-about-health.tistory.com

댓글